안녕하세요, 애니테크입니다.
2022년도 소비자가격 인상에 관하여 안내 말씀드립니다.
지난 3년간 코로나상황에 원재료 및 기타 부자재의 가격이 매년 평균적으로 20%이상 인상이 되었습니다.
평균적으로 20%라고 기재하였지만 200%, 300%로 단가인상을 감행한 거래처들도 있었고 매년이라고 말씀드리지만 1년에 2~3차례 단가 인상을 하는 거래처들도 있었습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하시는 전국의 소방대원을 비롯한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AS등 여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해드리는 회사 입장에서
1년에 몇 차례씩 인상되는 자재들의 단가와 소비자가격 사이에서 회사 존폐위기라는 단어를 쓸 정도로 경영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약 7년만에 소비자가격이 약 0~15% 인상이 되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장비가 왜 이렇게 비싸냐?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는 당사에서 직접생산하는 여러 장비들이 있지만 품목 당 1년에 100개 이상 판매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국내 제작을 원칙으로 하는 당사 입장에서 해외에 대량발주하여 단가를 낮추는 것도 매력적으로 보이기도 했지만, 그렇다고 제품의 퀄리티를 포기하고 대량생산하여 회사 재고로 쌓아놓고
출고 시점에 맞춰 당해년도 생산제품이라고 거짓으로 말할 수는 없기에 국내생산을 고집하고 상품이 아닌 제품이라고 당당히 말씀드립니다.
나라장터 입찰공고에 필수사항으로 기재되어있는 ‘1년이내 생산 제품일 것’의 조건에 부합하기 위해 발주를 받으면 제작되는 시스템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기에 재고는 항상 극소량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생활안전장비의 대분분은 다른 구조장비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면이 있지만 지킬 것은 지키면서 제품을 생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문 후 제작되는 시스템은 장점도 있습니다.
국내제작 당사제작이기 때문에 저희가 잡아놓은 규격 이외의 규격변경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작업은 아니며 부속부터 새롭게 깍아야하는 경우도 있기에 제작기간을 길게 주시면 원하는 규격의 제품제작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제품(말벌장비,동물장비 및 말벌방호복)의 자체 AS가 가능합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하시다 안면부 파손이나 장비 오작동으로 AS건을 당사에 접수해주시면 최대한 빠른 AS서비스를 실행하려고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즘 뉴스에 물가인상에 대해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미쳐버린 부동산가격을 제외하고 기름값, 소주값, 라면값 등 생활에 꼭 필요하고 피부에 체감되는 품목들의 가격이 많이 인상되었습니다.
정말로 제가 마트에 장을 보러가면 물가인상이 피부로 확 와닿습니다.
예전에는 10만원, 20만원으로 장을 봐도 집에 와서 장을 잘 봐왔다라고 말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20만원~30만원 장을 봐도 집에 와서 정리해보면 가짓수가 별로 없습니다.
이래서는 “집에서 음식을 해먹는 것보다 시켜먹는 것이 싸다.”라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가 됩니다.
저 말고 대부분의 국민들이 느끼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상생해나가고 싶습니다.
넓은 아량으로 지켜봐주시면 제품의 퀄리티와 지속적인 제품개발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막상 제품의 소비자가격의 인상을 결정하고 며칠을 고민했습니다.
“그래도 소비자분들게 뭔가 되돌려드리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관공서에서 주로 사용되는 장비이지만 저렴한 가격의 이유로 장비가방은 보통 원단으로 제작되지만 고통은 나누고 제품의 퀄리티를 올리고 싶어 일부 제품의 케이스를 하드케이스로 교체하였습니다.
회사가 존폐위기를 겪은 상황이라 모든 제품을 개선할 수는 없지만 장비의 퀄리티를 올리고 장비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하드케이스로 변경된 제품은 3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사진으로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늘 신제품을 고민하고 매년 2~3가지의 신제품을 출시하려고 노력하며 소소한 말씀들을 무시하지 않고 제품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은 회사 온라인 문의나 전화로 의견주시면 제품 개발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 소통하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은 애니테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애니테크 배상-